농촌문화 새롭게 바꿔가고 있는 지식 농사꾼

새로운 스타일로 도농간 신개념의 농촌체험형 팜파티 문화 각광

[ 기사위치 오피니언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농촌문화 새롭게 바꿔가고 있는 지식 농사꾼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새로운 스타일로 도농간 신개념의 농촌체험형 팜파티 문화 각광

농촌문화 새롭게 바꿔가고 있는 지식 농사꾼


새로운 스타일로 도농간 신개념의 농촌체험형 팜파티 문화 각광


팜파티로 농촌문화를 새롭게 바꿔가고 있는 ‘지식농사꾼’ 이승현 박사(국내 팜파티 플레너 1호)


사진설명: 지식농사꾼 이승현 박사 [출처] 지식농사꾼


새로운 스타일로 도농간 신개념의 농촌체험형 팜파티 문화 각광

농촌에서 재배한 지역 농산물과 요리로 농촌 팜파티 문화의 새바람 불어


요즘 농촌 고령화로 인해 시간이 갈수록 농촌 일손이 점점 더 부족해지고 있다. 이렇게 점점 더 부족해가는 농촌일손 해결과 농촌문화를 새롭게 바꿔가기 위해 농촌팜파티 문화 확산에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블로그, 홈페이지 지식농사꾼(운영자 이승현 박사-국내 팜파티 플레너 1호)은 2006년에 블로그 시작 후 오늘 현재까지 포스팅한 글이 약1,500여개 이른다.



사진설명 : 소규모농가 농업인 팜파티 [출처] 지식농사꾼


그 내용을 보면 농촌에서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고, 농촌체험형 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창의적인 직업인 ''팜파티플래너''와 관련된 내용으로 교육 컬설팅과 농촌을 향한 고객전도사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승현 박사는 10여년전 부터 농촌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및 농촌관광 홍보를 위해 새로운 분야와 과감하게 접목해 그동안 쌓아온 현장 경험을 통한 산지식습득으로 현실화시켰으며 전국 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센터등에서 귀농귀촌 과정 중 팜파티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팜파티플래너''는 농촌의 새로운 일자리 창업과 컨설팅 활동등 농촌과 도시를 이어주는 전문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할 수 있는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분야의 직종이다.


아울러 팜파티 문화가 조화롭게 지속적인 진행이 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양성 자격과정과 ''농산물마케팅전문가'' 과정, ''팜파티플래너'' 자격과정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자격안내 [출처] 지식농사꾼- 팜파티플래너 자격증 안내사항


지식농사꾼 블로그 전체 카테고리 구성은 주식회사 지앤비, 지속농사꾼 이승현 박사 소개와 주요일정 언론보도 내용, 교재발간, 수상경력, 자격증과정, 회사 소개등의 내용으로 구분돼 있다.


회사소개의 상세내용으로 팜파티 플래너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목적, 역사, 관련 논문소개가 있다. 또한 팜파티 플래너의 주요 업무와 팜파티 창직소개, 팜파티 플래너 활동과 자격증 안내, 취득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교육·컨설팅 카테고리 내용에는 농수산 식품마케팅과 팜파티 실제 현장 사진을 볼 수 있으며, 팜파티진행에 도움이 되는 사업계획서, 농업농촌SNS, 해피굿밤아카데미, 인재육성개발원, 대학강의, 한국해양관광학회등으로 구분해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내용을 담아놓은 고객전도사에는 농촌을말하다, 블로그마케팅, 상선약수, 농업농촌공지, 사이버농업인등도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 우리들의 직업만들기 , 저자 한국고용정보원, 출판사 진한엠앤비, [출처] 팜파티(Farm Party) 플래너 지식농사꾼


‘2015년 한국고용정보원에 ''우리들의 직업만들기’에 소개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승현 박사는 “이제 창직의 시대입니다, 그동안 쌓은 경력과 지식, 인적 네트워크, 관심사를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내 일자리를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FCN FM교육방송 ''정제정보 휴크’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 연출한 이승훈 PD는 “이번 정제정보 휴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이 주춤해진 요즘 각 지방정부와 기관에서 추진하는 귀농·귀촌 지원 사업과 함께 팜파티플래너와 농촌힐링푸드지도사 같은 새로운 직종들이 접목돼 새로운 일자리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인들의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취재 후 보도로 공동마케팅과 정제된 정보를 집단지성을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에 노력과 시간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FCN FM교육방송 이승훈 PD는 그동안 각 분야의 저자를 초대해 인터뷰하는 토크쇼 프로그램 일명 내바책(내 바탕화면은 책)은 책 방송프로와 전문인 초청 토크쇼 <토킹어바웃>과 <건강교양강좌 시리즈> 자연주의출산(자연분만) 위한 임신준비부터 임신기간, 출산, 산후조리까지 의료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건강교양 강좌를 제작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방송기자단 양성, 키즈방송단 양성, 교육청에 학사관리가 가능한(납품가 ₩3,300만원 상당) 이러닝솔루션을 무상 기부를 해왔다.


FCN FM교육방송 ‘FCN 정제정보 휴크’ 방송 프로그램은 FM교육방송 5,000개 로컬방송국 망에 연결된 로컬방송국과, 전국 제휴 언론사,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TV, PC, Mobile로 동시 전송·송출 된다.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편집제작부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