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1학년, 설렘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첫걸음

대전시교육청, 행복교육의 첫걸음 제작, 전체 신입생 학부모 및 초등학교에 배부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두근두근 1학년, 설렘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첫걸음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전시교육청, 행복교육의 첫걸음 제작, 전체 신입생 학부모 및 초등학교에 배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2021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의 행복하고 편안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학부모 도움서 행복교육의 첫걸음을 제작, 예비소집일에 전체 신입생 학부모와 초등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신입생 학부모 도움자료
행복교육의 첫걸음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을 위해 입학 전 준비해야 할 사항 뿐 아니라, 입학 후 지켜야 할 기본생활습관, 슬기로운 관계 맺기, 1학년에서 학습하는 교육과정, 방과후교육 및 돌봄서비스와 같은 행정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막연하고 낯선 학교생활을 준비하는 학부모와 신입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두려움이 아닌 기대감으로 입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1학년 학교생활에 대해 챕터별로 자세히 안내하여 학부모님이 궁금해 하시거나 고민되는 부분을 많이 해결해 주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 올해는 한글이 낯선 신입생도 부모님과 함께 책자를 보며 학교생활을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신입생의 눈높이에 맞춘 카드뉴스도 담겨 있을 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영문도 한글과 같은 페이지에 제시하여 훨씬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책자를 구성하였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신입생의 입학초기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은 추후 아동의 사회성 발달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행복교육의 첫걸음이 신입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