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으로 협력적 행정 문화 조성
강남교육지원청, 교육행정직 대상 정보나눔회 열어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소통과 공감으로 협력적 행정 문화 조성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강남교육지원청, 교육행정직 대상 정보나눔회 열어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울산과학관에서 학교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 정보나눔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행정직 공무원 간 실무정보를 공유하고,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조직 내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는 협력적 행정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채덕 교육장을 비롯해 강남지역 단설유치원과 초중학교 교육행정직원 140명이 참석했다.
나눔회는 학교 현장의 주요 행정업무 사례를 공유하며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울산과학관과 협업해 ‘별빛천체투영관 별자리 관람’과 ‘공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평소 반복되는 행정업무에서 벗어나 심리적 재충전을 경험했으며, 프로그램 참여로 서로의 고충을 공감하며 유대감을 쌓았다.
강남교육지원청은 교육행정직원의 소통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정보나눔회를 열고 있으며, 지난해 진행한 참석자 만족도 조사에서 99.3%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해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임채덕 교육장은 “학교 행정의 질을 높이려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 지원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한발 앞선 행정지원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