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자들, 양자역학을 그리다

국립과천과학관,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개최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미래 과학자들, 양자역학을 그리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국립과천과학관,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개최

국립과천과학관(관장 한형주, 이하 과천과학관’)은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기를 수 있는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이하 그림대회’)를 한국미술교육연구협회와 공동 개최한다.


이번 그림대회는 양자역학 탄생 100주년 기념 및 2026년에 예정된 과천과학관 브랜드 기획전 양자세대와 연계해 아주 아주 작은 물질이 바꾸는 우리 세상: 양자역학을 주제로 선정했다.


양자역학은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없는 아주 작은 입자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첨단기술에 큰 영향을 주고 있어 우리 미래를 변모시킬 아주 중요한 연구 분야이다. 그림대회를 통해 무궁무진한 변화를 가져올 양자 기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바뀔 것인지에 대해 상상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jpg


유아에서 중학생(2010~2021년생)까지 참여 가능한 그림대회는 227()부터 330()까지 작품 접수를 받고, 순수미술 분야(유아~초등), 디지털 드로잉 분야(초등~중등)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순수미술 분야는 8절 도화지에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을 활용하여 그리는 분야로 그림대회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고, 디지털 드로잉 분야는 모바일 및 태블릿용 무료 앱을 활용해 그리는 분야로서 그림대회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이미지 파일 형태로 업로드해야 한다.


109여 점의 수상작은 421일 과천과학관 누리집과 그림대회 누리집에 발표, 시상식은 53()에 개최된다. 수상작은 51일부터 68일까지 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전시되며, 누리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를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과학과 예술을 접목시켜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그림대회에 참여해 많은 어린이들이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높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림대회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 등 세부사항 확인은 그림대회 누리집(https://www.sciencecenter.go.kr/kidart/)에서 가능하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