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전문가를 향한 청년의 새로운 도전 응원

고용노동부 차관,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13기 입학식 참석

[ 기사위치 뉴스홈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향한 청년의 새로운 도전 응원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고용노동부 차관,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13기 입학식 참석

고용노동부 김민석 차관은 124(), 서울 멀티캠퍼스에서 열린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이하 싸피(SSAFY))’ 13기 입학식에 참석했다.


싸피(SSAFY)는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청년고용지원 프로그램으로, 1(1,600시간) 동안 코딩교육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13기에는 새로 참여하게 된 마이스터고 졸업생을 포함해 총 1,000명의 교육생이 입학했다.


고용노동부는 2018년에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싸피(SSAFY) 교육과정 홍보와 교육생 대상 취업 서비스 등을 지원 중이며, 2022년부터는 훈련비도 지원(K-Digital Training)하여 비수도권 지역 청년의 교육 참여를 뒷받침하고 있다.


김민석 차관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교육생 여러분 모두 싸피(SSAFY)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술을 넘어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함께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