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이러닝 우수 콘텐츠 개방

농식품 소속·유관기관 및 일반 국민에게 우수 콘텐츠 개방 운영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이러닝 우수 콘텐츠 개방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농식품 소속·유관기관 및 일반 국민에게 우수 콘텐츠 개방 운영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이러닝 우수 콘텐츠 개방


- 농식품 소속·유관기관 및 일반 국민에게 우수 콘텐츠 개방 운영 -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김수일, 이하 교육원)은 농식품 소속·유관 기관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원에서 제작한 이러닝 우수 콘텐츠를 개방한다.


그 동안 교육원은 농식품 관련 외부 교육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했으며, 농식품 관련 소속·유관 기관 및 일반인(대학생 등)에게 농업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정책 담당자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개방을 결정하게 됐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전경.png
사진 설명 :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전경 <사진 제공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교육원은 지난 7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등 농식품 관련 9개 공공기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제공하였다. 그 이후 10월에는 농식품부 소속의 농수산업 전문 대학교인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이하 한농대)에 ‘청년푸드테크 토크콘서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도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국가인재개발원의 온라인 교육시스템인 ‘나라배움터’의 ‘열린강좌’를 통해 교육원 자체 보유한 55개 콘텐츠를 개방하여 학습을 원하는 일반 국민은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개방을 통해 한농대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농식품 정책이해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공심화 교육콘텐츠 제작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게 다.


김수일 교육원장은 “교육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계획이며, 시·공간 제약 없는 이러닝 장점을 활용, 농업 관련 직무자 외에도 일반인이 쉽고 폭넓게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