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자녀 진로설계 학부모 연수 실시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 진로 찾기와 직업교육 중요성 강조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교육청, 자녀 진로설계 학부모 연수 실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 진로 찾기와 직업교육 중요성 강조

대전교육청, 자녀 진로설계 학부모 연수 실시


-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 진로 찾기와 직업교육 중요성 강조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7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KW컨벤션 3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DJ(Dream & Job:은 꿈을 실현하도록 직업 세계를 연결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직업교육 슬로건) 자녀 진로설계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로설계 학부모연수_과학직업정보과.jpg


이번 연수에는 지역 내 중학교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 선택을 돕기 위해 ‘직업교육에 대한 소개 및 자녀 진로설계 역량 강화’에 대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먼저 1부 순서로 ‘직업계고 및 직업교육에 대한 소개’라는 주제로 대전의 마이스터고 2교와 특성화고 10교의 각 학교별 특징과 교육활동 내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설계 학부모연수과학직업정보과.jpg


2부 순서로는 미래교육연구소 오기영 소장의 ‘디지털 대전환시대, 자녀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미래 교육에서 필요한 역량을 짚어보고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자녀들의 진로설계 방향을 찾아보는 강의가 이어졌다.


이후 직업계고(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별로 마련된 입학상담 데스크에서는 개별 학교의 교육과정 안내와 입학상담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연수를 듣고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자세한 교육활동 내용을 알게 되었으며 직업교육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직업교육은 학생들과 직업 세계를 연결하는 교육으로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라며 “이번 학부모 연수를 계기로 직업교육과 직업계고등학교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고, 자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