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시장 발판삼아 美 본토 조달시장 진출 돕는다
25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미국 연방 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주한미군 시장 발판삼아 美 본토 조달시장 진출 돕는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25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미국 연방 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주한미군 시장 발판삼아 美 본토 조달시장 진출 돕는다
- 25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미국 연방 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이달 25일 오후 1시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주한미군 등 미국 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팬데믹 이후 최초로 개최되는 대규모 미국 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로 지난 4월 이종욱 청장의 美 연방 고위급 만남 이후 양 기관의 교류협력 활성화 차원에서 제안된 설명회이다.
사진 설명: 해외조달정보센터 누리집 갈무리 화면
설명회에는 미국 정부의 주요 물자와 서비스를 조달하는 미국 연방 조달청(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 GSA)에서 직접 참여해 미국 조달시장에 대한 소개와 SAM(System for Award Management, 미국연방정부 조달 벤더 통합관리시스템) 등록절차 등 진출 방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미국정부조달협회{코비(KoBE) : 워싱턴 일원에서 한인들의 미국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전문단체}에서 미국 조달시장 진출 전략을 설명하고, 해외진출 유망기업협회에서 주한미군을 포함한 미국 조달시장 참여를 위한 제안서 작성 방법 등을 공유하여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조달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조달청 해외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사항 확인과 참가신청{(신청경로{https://www.globalkoreamarket.go.kr:8843/gpass/domestic/listDomestic.do}을 할 수 있다.
김응걸 기획조정관은 “국내에서 검증된 우수조달기업이 주한미군 등 미국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