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을 찾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생태계 모습 담은 제21회 사진 공모전 열려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을 찾습니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아름다운 자연경관, 생태계 모습 담은 제21회 사진 공모전 열려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을 찾습니다


- 아름다운 자연경관, 생태계 모습 담은 제21회 사진 공모전 열려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계 모습 등을 주제로 ‘제21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작품 접수를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에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 원을, 최우수상에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30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 4,0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참가 접수는 국립공원공단 접수 누리집(contest.knps.or.kr)에서 받으며, 궁금한 사항은 운영사무국(02-334-9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경관, 생태계, 역사·문화 자원 및 공원 이용 모습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출품이 가능하며, 총 80점을 선정한다.



사진설명: 제20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 대상. ''미지의 겨울왕국'', 황선구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특별부문으로 한국화(수묵화 및 수묵담채화)를 공모한다. 한국화는 접수 누리집에서 제시한 사진을 그리거나, 국립공원 현장에서 직접 그린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점을 감안해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자연 훼손, 동물 학대, 통제구역 출입 등 위법여부를 철저히 확인한다.


또한 국민들이 표절 또는 다른 공모전 수상 여부를 확인해주는 국민제보 절차를 추가로 시행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제20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 우수상, ''한려해상_남해'', 이상훈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은 1993년에 처음 시작해 지난해 제20회 대회까지 총 9,800여 명이 참가하고 5만 5,000여 점이 출품되는 등 그 출품 수량과 수준에서 국내 최고의 자연·환경 분야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그간의 수상 작품은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 공개하고 있으며, 비상업적 활용을 전제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밖에 수상작 중 엄선된 작품으로 구성된 국립공원 사진전시회가 병원, 수감시설, 대학교 등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우수한 작품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하며, 당선작은 국립공원의 가치와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