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개최

9.15(목)까지 작품 접수, 국민심사 거쳐 11월 시상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방통위,「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개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9.15(목)까지 작품 접수, 국민심사 거쳐 11월 시상

방통위,「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개최


- 9.15(목)까지 작품 접수, 국민심사 거쳐 11월 시상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이하 공모전)」출품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2015년부터 시작되어 시청자가 다양한 시각과 가치를 담아 직접 만든 영상·오디오 콘텐츠 작품들을 발굴·소개함으로써 시청자의 미디어 활용역량을 높여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7월7일(목)부터 9월 15일(목)까지이며, 일반국민 누구나 시청자미디어재단 접수처 누리집(https://bit.ly/3bfF6eK)을 통해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올해 공모분야는 작품상 4개 분야(주제영상, 신규영상, 방영영상. 오디오)와 특별상 부문으로 나뉜다. 작품상은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기획·연출력, 전달력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국민 참여 심사를 거쳐 최종 22점이 선정된다.


‘주제영상 작품상’ 분야에서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기후·생물다양성 위기 등의 심각성을 반영하여 ‘환경’이 주제로 제시되었다. 특별상은 시청자의 방송참여 활성화에 대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총 3점이 선정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개최될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발표되며, 대상을 포함한 총 25점의 시상이 진행된다.


한상혁 위원장은 “공모전은 다양한 소재와 기술, 참신한 접근으로 전문가 못지않게 품격있는 방송영상물을 제작하는 시민제작자를 발굴, 육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모에서도 성숙한 디지털시민의 시각을 담은 우수한 작품이 많이 소개되어 K(케이)-콘텐츠의 저력이 우리 시청자에게 있음을 알리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공모와 시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www.kcmf.or.kr)이나 담당 사무처(02-6900-8382,8384)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