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가 경험한 코로나19를 과학으로 만나보자!

국립중앙과학관,「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특별전 개최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우리 모두가 경험한 코로나19를 과학으로 만나보자!

FCN FM교육방송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국립중앙과학관,「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특별전 개최

우리 모두가 경험한 코로나19를 과학으로 만나보자!


- 국립중앙과학관,「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특별전 개최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우리 모두가 경험한 감염병 코로나19를 과학의 시선으로 체험해 보는 특별전「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를 6월 21일(화)부터 미래기술관 3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 국민이 코로나19를 만나고, 이겨내는 과정을 과학원리로 체험해보고 되돌아보면서, 앞으로도 일어날 수 있는 감염병의 확산에 대한 과학적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별전은 도입부의‘당연했던 우리의 일상생활’, 1관의‘코로나19의 습격’, 2관의‘일상의 변화’, 3관의‘우리의 반격’, 4관의‘코로나19 그 이후’등 총 5개 주제로 구성됐다.



사진설명: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특별전 안내지 앞면


도입부‘당연했던 우리의 일상’은 코로나19 이전에 당연한 것으로 여겼던 우리 일상생활의 모습을 다양한 영상으로 되돌아보고, 건강한 삶을 가능케 한 우리 몸 속 과학개념들을 살펴본다.



사진설명: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특별전 안내지 뒷면


1관‘코로나19의 습격’은 지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낯선 환자와 코로나19가 국내에 유입되어 확산되는 모습을 회상하고, 우리 국민 모두와 과학자가 낯선 환자로부터 감염병의 원인을 찾고, 확산을 예측하는 노력을 체험한다.


2관‘일상의 변화’는 비말감염으로 인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물리적 거리유지와 마스크 착용의 과학적 원리를 체험해보고, 코로나19가 만연한 가운데에서도 행복하고 희망을 꿈꾼 우리들을 생각해보는 전시공간이다.


3관‘우리의 반격’은 코로나19에 대한 감염보호,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우리나라 과학자들의 피와 땀의 결실인 연구성과물과 그 원리들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과 과학기술을 만날 수 있다.


4관‘코로나19 그 이후’는 코로나19 이후에 주목받은 미래 과학기술과 미래과학기술 직업들을 살펴보고, 청소년들에게 미래과학기술 진로정보를 제공하며, 미래 감염병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으로 전시를 끝맺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