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 전용 과학관 개관

과학으로 세상을 보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형 과학관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 전용 과학관 개관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과학으로 세상을 보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형 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 전용 과학관 개관


- 과학으로 세상을 보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형 과학관 -


국립부산과학관에 어린이 전용 과학관이 문을 연다. 2017년 서울에 국립어린이과학관이 개관한 이래 대구, 대전, 광주에 이어 다섯 번째 국립어린이과학관이 들어선 것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16일(목) 14시에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어린이과학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17일부터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과학관 전경

이날 개관식에는 황판식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 이병진 부산광역시 부시장과 오승현 부산시 부교육감을 비롯하여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와 유관기관 인사들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이번에 개관한 어린이과학관은 국립부산과학관 본관 뒤편에 지상 3층, 연면적 3,206㎡(전시면적 1,861㎡)규모로 신축됐으며, 7~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전용 과학관이다.


‘세상의 연결’을 전시 주제로 잡고 어린이들이 세상과 미래를 연결해 주는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1층부터 3층까지 단계적으로 기초과학과 미래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3층에는 어린이들이 휴식을 취하며 과학소양을 쌓고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과학전문 도서관도 마련했다.

어린이과학관과 함께 숙박형 과학교육 체험시설인‘과학교육캠프관’도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사진설명: 과학교육캠프관 전경

과학교육캠프관은 기존에 국립부산과학관이 보유한 1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 교육시설에 더해 새롭게 120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건물을 신축한 것이다.


신축된 시설은 숙박을 위한 객실 외에도 1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과 2개의 강의실, 옥상에 야외천체관측장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 대유행 이후 늘어나는 학교 밖 과학교육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