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경찰 제복을 입은 내 모습, 순찰차 탑승 체험 등 경찰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 마련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경찰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FCN FM교육방송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경찰 제복을 입은 내 모습, 순찰차 탑승 체험 등 경찰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 마련

경찰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 경찰 제복을 입은 내 모습, 순찰차 탑승 체험 등 경찰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 마련 -


경찰박물관은 이번 달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순찰차 탑승 체험 -경찰특공대의 경찰견 훈련 시범 -포돌이ㆍ포순이와 기념 촬영 -마술쇼 관람 -모의 사격체험 -캐리커처 그리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경찰특공대의 경찰견 훈련 시범과 모의 사격 및 순찰차 탑승 체험을 통해 믿음직하고 든든한 경찰의 모습을 느끼고 경찰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지난 2005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에서 개관한 경찰박물관은 2021년 4월 서울 종로구 송월길 162번지로 이전하여 재개관하였으며, 개관 이래 382만 명의 많은 국민이 방문하여 경찰 홍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경찰역사실(4층)과 경찰이해ㆍ체험실(3층)로 구성된 전시관에서는 과학수사 및 경찰복제 체험 등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와 최신 전시기법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경찰의 역사와 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실감형 영상관에서는 1945년부터 현재까지 경찰 역사를 4면 영상을 통해 입체감 있게 관람하는 등 경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설명: 경찰박물관 누리집 갈무리 화면


경찰박물관은 2005년 개관해 경찰의 역사를 보존하고, 경찰의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있는공간으로 국민의 경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어린이들에게 경찰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2021년에 지금 신청사로 이전한 경찰박물관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시설을 갖추고 국민과 경찰 사이를 연결하는 소통의 창으로 활용 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찰박물관 누리집(www.policemuseum.go.kr)을 참고하면 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