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채팅으로 인공지능에게 상담 받으세요!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코로나블루, 채팅으로 인공지능에게 상담 받으세요!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코로나블루, 채팅으로 인공지능에게 상담 받으세요!


- 정서장애 예방?관리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 무료 공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 플랫폼 기술개발'' 과제(총괄책임자 : 한양대 김형숙 교수)를 통해 고도화 중인 인공지능 정서장애 관리 서비스 ’마이멘탈포켓‘을 ’21년 10월 1일부터 시범 공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활동제약, 경제불안, 불안감 등으로 인한 정서장애가 더욱 증가하는 상황에서 PC와 휴대전화의 인터넷 검색창에서 ’마이멘탈포켓(My Mental Pocket)''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우울상태를 관리하는 인공지능과의 실시간 채팅 상담과 우울상태를 완화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체활동 게임 등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상담은 심리상담 전문가가 분석한 상담사례를 학습하여 우울상태 판단의 정확도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 연구팀은 보다 다양한 상담 사례를 모으기 위해 서비스를 시범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이 서비스의 상담 데이터 분석에 참여중인 200여명의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심리상담 전문가도 대폭 확대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인공지능 챗봇 예시, 과기정통부


한편 과기정통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 서비스는 특히 비대면 상담을 통해 학생, 노인, 군인, 새터민, 저소득층 등 공간적, 시간적, 경제적 제약이 큰 계층의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사회 취약 계층이 보다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