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고, 제11회 중학생 문예대회 ‘꿈꾸는 손가락’ 개최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안양예고, 제11회 중학생 문예대회 ‘꿈꾸는 손가락’ 개최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안양예고, 제11회 중학생 문예대회 ‘꿈꾸는 손가락’ 개최


안양예술고등학교(교장 황영남)는 지난(4일) 오전 10시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1회 안양예고 중학생 문예대회 ‘꿈꾸는 손가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중학생들에게 문학에 대한 꿈과 열정을 고취시키고, 문학예술 인재로서 가능성을 실현하고 진로를 계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 대회 참가 신청자는 각각 103명, 248명으로, 참가 신청률이 전년 대비 약 2.5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참여율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꿈꾸는 손가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시와 소설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했다.

사진설명: 2021 안양예고, 제11회 중학생 문예대회, 2021 꿈꾸는 손가락


대회 당일 유튜브를 통해 시제가 발표되며 지정된 시간까지 작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 20여 편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수상자에게는 본교 입시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황영남 교장은 “예술 인재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뽐낼 수 있길 바란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줄 학생들에게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예고 문예창작과는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인들이 시·소설 창작 실기 담당 강의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실습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