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달고·덜짜게’실천 영상 콘텐츠 공모 결과 발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덜달고·덜짜게’실천 영상 콘텐츠 공모 결과 발표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덜달고·덜짜게’실천 영상 콘텐츠 공모 결과 발표


- 나트륨·당류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총 205건 응모, 수상작 12건 선정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생활 속 ‘나트륨, 당류 줄이기’ 대국민 홍보를 위해 지난 5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단짠 줄이기UCC(이하 손수 제작물) 공모전’을 개최하고 총 12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사진설명: ''마이나슈 TV’ 유튜브 채널 갈무리, 식약처


이번 공모전에는 최근 3년간 접수된 평균(114건) 공모작 수보다 80%가 증가(공모전 접수현황 : (’18년)60건 → (’19년)98건 → (’20년)183건 → (’21년)205건)한 205건의 다양한 손수 제작물(UCC)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은 1차 전문가 심사로 24건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 대국민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 결과를 합산해 최종 12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작품의 최종 순위를 결정할 때 전문가 심사에서 창의성, 전달성, 작품성 등의 평가가 우수한 작품이 대중 전달성과 참신성을 평가한 대국민 심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최우수상은 과도한 나트륨·당류 섭취에 대한 경고와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담아낸 ‘단(斷)단 단(斷)짠 할수록 단단해집니다(박헌수)’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기술적인 보정작업을 거친 후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 등에서 공개하며, 교육부 전용채널에서 초·중·고 식생활 영양교육을 위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 11월초 유튜브 ‘마이나슈TV’(www.youtube.com/c/마이나슈) 공개 예정


식약처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을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 식생활 교육·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