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나무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 구중궁궐 이야기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창경궁 나무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 구중궁궐 이야기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창경궁 나무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 구중궁궐 이야기


-「역사와 함께하는 창경궁 나무이야기」 6.26.~11.28. 매주 토·일, 백신 접종자 선착순 10명씩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고경남)는 (사)한국숲해설가협회(대표 정경택)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동궐도에 그려진 수목과 이에 얽힌 궁궐의 역사, 풍습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엮은「역사와 함께하는 창경궁 나무이야기」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설명: 2020년 행사 현장, 문화재청


창경궁은 영조와 사도세자, 정조 등 우리에게 친숙한 왕실 가족들의 이야기가 펼쳐진 역사적인 장소다. 또한, 국보로 지정된 ‘동궐도(東闕圖: 1826∼30년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창덕궁과 창경궁을 그린 궁궐 그림)’ 속 회화나무, 느티나무 등의 고목들과 더불어 약 150여 종의 4만 8,000그루의 다양한 종류의 수목들이 숲을 이루어 전통조경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궁궐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토요일에는 궐내각사(궁궐 내 관청) 일대를, 일요일에는 옥천교와 춘당지 일대를 돌며 동궐도에 그려진 회화나무, 매화나무, 느티나무, 백송 등 창경궁의 유서 깊은 나무와 이와 연관된 궁궐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참여대상자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명으로 제한했으며, 현장에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2020년 행사 현장, 문화재청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참여대상자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며, 창경궁 누리집(http://cgg.cha.go.kr)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청량한 숲길에서 진행되는 「역사와 함께하는 창경궁 나무이야기」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fmebsnews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