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기업과 인권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기업과 인권 세미나」 개최

기업과 인권 국제 동향 및 산업별 기업의 실천사례 공유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법무부, 기업과 인권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기업과 인권 세미나」 개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기업과 인권 국제 동향 및 산업별 기업의 실천사례 공유

법무부, 기업과 인권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기업과 인권 세미나」 개최


- 기업과 인권 국제 동향 및 산업별 기업의 실천사례 공유 -


법무부는 2022. 10. 28.(금) 및 11. 4.(금) 대한변호사협회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공동주관으로,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담론 확산 과정에서 기업과 인권 국내 이행방안”을 주제로 「기업과 인권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기업과 인권」은 기업활동에 따른 부정적 인권영향을 방지·완화하려는 노력으로, 관련 국제규범으로는 「국제연합(UN)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다국적 기업 가이드라인」 등이 있으며, 인권정책선언, 인권리스크에 대한 실사, 인권침해 발생 시 적절한 구제의 제공을 핵심내용으로 한다.


기업과 인권 세미나 초청장.png


이번 세미나는 유럽 등을 중심으로 인권실사 법제화 움직임이 있는 시점에서, 해외에 진출하거나 공급망에 직·간접 관련이 있는 우리 기업들이 국제적 흐름에 대비하고, 기업의 현실에 맞게 자율적으로 기업과 인권을 도입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세미나는 총 2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각 회차는 기업과 인권 관련 국제 동향 및 국내 이행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산업별 기업의 사례발표로 구성했다.


제1부(10. 28.)에는 법무법인(유) 지평 민창욱 변호사, 산업통상자원부 이희주 사무관이 주제발표를, ㈜풀무원, ㈜디알비동일이 사례발표를 하고,


제2부(11. 4.)에는 국립외교원 남승현 부교수, ㈜서스틴베스트 오승재 전무가 주제발표를, ㈜두산, 근로복지공단이 사례발표를 맡을 예정이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인권경영 실천을 지원하고, 인권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시사점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