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치안’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경찰의 모든 것,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 개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미래 치안’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경찰의 모든 것,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 개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미래 치안’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경찰의 모든 것,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 개최


-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


경찰청(청장 윤희근)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2)을 10월 19일(수)부터 22일(토)까지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국제치안산업대전」은 국내 치안산업의 진흥을 위해 2019년 첫발을 내디뎠으며, 그간 국내외 250여 개 기업과 24,000여 명의 참관객(1회, 3회 누적)이 참여했다.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 포스터.png


‘국제전시인증’(UFI, 국제전시협회 주관)과 ‘우수 무역전시회’(산업통상자원부 주관)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는 160여 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표1 경찰 개인장비 경찰 ICT.png


첨단치안 장비와 시스템, 이와 연계된 연구개발 결과물을 전시해, 미래 경찰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의 첨단치안 기술을 한자리에서 조망할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올해 처음 구성되는 ‘보안산업 특별관’은 첨단 물리·정보보안관련 핵심 기업이 참여하여 관련 기술을 선보이고, 급성장하고 있는 보안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부대행사」로 세계 과학수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CSI 컨퍼런스’, 유엔, 프랑스 등 각국 대테러 요원들이 참여하는 ‘제1회 국제 대테러 부대 세미나’,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컨퍼런스’ 등 20여 개의 전문 학술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브루나이 △폴란드 △싱가포르 등 22개국 해외 장비국장급 경찰대표단을 초청해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현장 경찰관들이 치안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의 성능을 직접 평가하는 「장비 품평회」, 지방자치단체 관제센터 구매 담당자들을 초청하는 「공공구매 상담회」 및 국내 유명 투자기관과 국내 치안 관련 기업 간 투자 연결을 지원하는 「투자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박람회를 통해 국내 치안관련 기업이 글로벌 핵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시회 4일 차인 22일(토)에는 국제치안산업대전 홍보모델인 유명 어린이 캐릭터 ‘헬로 카봇’과 연계한 캠페인, ‘드론 체험’, ‘스크린 사격 체험’등 일반 국민들에게 미래 경찰의 모습인 과학 치안에 좀 더 가깝게 다 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참여형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작년 박람회는 감염병의 세계적 유행으로 치안산업 진흥에 다소 한계가 있었으나, 올해는 미래치안을 선도하기 위한 대한민국 경찰의 첨단 과학기술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이를 발판으로 국내기업의 해외판로를 지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의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www.police-expo.com) 또는 사무국(02-6121-6348)으로 문의하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