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여름방학, 배우고 즐기며 실천해요

환경부 소속·산하기관, 생태환경과 조화로운 삶 즐기는 여름 행사 마련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지구를 지키는 여름방학, 배우고 즐기며 실천해요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환경부 소속·산하기관, 생태환경과 조화로운 삶 즐기는 여름 행사 마련

지구를 지키는 여름방학, 배우고 즐기며 실천해요


- 환경부 소속·산하기관, 생태환경과 조화로운 삶 즐기는 여름 행사 마련-


환경부는 국립생물자원관 등 소속·산하기관 9곳(국립생물자원관, 한국수자원공사, 국립생태원,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각급 학교의 여름방학 일정에 맞춰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 행사를 운영한다.



사진설명: 소담휴 작은 누리집 화면 예시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기간 ‘생태환경과 조화로운 삶’을 주제로 총 40여 건의 교육·체험, 전시 관람, 실천 활동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기관별로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환경부는 각 소속·산하기관 별로 분산되어 시행되는 여름 행사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통합 홍보체계를 마련했다.


먼저, 기관 간 협업과 사전 기획을 통해 기관별 행사 내용을 하나로 묶는 ‘소담휴(休): 자연에서 즐기는 소소하고 담백한 여름 휴식’이라는 공동 주제문을 준비했다.


아울러 교육 및 체험 과정 10개를 선정해 공동 표어인 ‘친환경(에코)배움 마당’으로 통일해 한눈에 보기 쉽게 주요 일정, 내용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7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환경부 누리집 내에 별도의 ‘작은 누리집(me.go.kr/sodamphew) 소담휴(休)’(작은 누리집은 ''웹 사이트 안에 설치되는 일종의 미니사이트로 핵심 정보를 단순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적은 수의 메뉴, 링크주소 등을 제공'')를 운영해 행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알려준다.


소담휴(休)에서 전체 행사 개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명 바로가기를 통해 행사의 세부 내용 확인과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올여름 자연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명소 10곳(고창 운곡습지, 남해 앵강만, 무등산 용추계곡, 설악산 곰배령, 영산도, 소백산 죽계구곡, 주왕산, 태백산, 태안해안, 한려해상 비진도)을 선정해 소개하며, 집에서 아이와 함께 즐기는 ’환경놀이 꾸러미‘ 등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도 매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참여하는 ’지구를 지키는 여행‘ 실천 인증, 기후행동 실천 ’스쿨 챌린지‘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