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네트워크로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신청 접수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해외 네트워크로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신청 접수

해외 네트워크로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 신청 접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이하 산업부)는 보유 기술을 해외 시장에서 사업화하려는 중소·중견기업을 밀착 지원하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을 2.22(화)부터 3.31(목)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해외 네트워크로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사업은 우수 기술의 해외 이전, 해외기업과의 공동사업 추진 등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에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민간 기술사업화 전문회사를 통해 현지 시장조사, 파트너 발굴, 기술 홍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등 우리 기업들의 진출 수요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21년에는 370개 기업이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236건의 계약을 체결했고, 전체 거래액은 550억원에 이른다.


첫번째 사례로 내부의 열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단열과 외부의 열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차열인 ‘친환경 단차열’ 도료를 생산하는 ㈜이유씨엔씨는 ㈜유라스텍의 지원을 받아 러시아 시장진출에 성공했다. 


㈜이유씨엔씨는 특수 코팅 기능을 가진 도료 개발을 위해 러시아 T사로부터 소재 배합 원천기술을 도입하고자 했으나, 가격 협상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유라스텍은 T사와 화상상담을 통해 가격 협상을 하였고 협상이 원활하게 마무리돼, ㈜이유씨엔씨는 T사로부터 기술을 도입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신제품 개발에 성공한 이유씨엔씨는 ㈜유라스텍 러시아 지사 도움으로 러시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고, 러시아 철도청과 철도차량에 적용할 도료의 샘플 테스트 계약을 ‘22년 상반기 중 체결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다음 사례는 세계 최초 생체나이 측정 분석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메디에이지는 ㈜제타플랜인베스트의 도움을 받아 중국 W사와라이센싱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제타플랜인베스트는 ㈜메디에이지의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파트너인 W사를 발굴해 가격 협상 진행 결과 54억원 규모의 기술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사진설명: kiat한국산업기술진흥원 누리집 갈무리

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은 3.31일까지 원하는 기술사업화 전문회사에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KIAT 홈페이지(www.kiat.or.kr)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기술성, 사업성, 글로벌 진출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