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수립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수립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수립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 -


2019년 8월에 출범한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 소속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는 2월 8일 한국수자원공사 세종관(대전 대덕구 소재)에서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금강유역 물관리 최상위 계획인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역주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설명: "자연과 사람이 함께 누리는 금강유역의 물" 제1차 금강유역물관리 종합계획(2021~2030) 공청회 사전안내 |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2022년 하반기 중으로 수립될 예정인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은 금강 유역 물관리 전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계획이다.


수립 이후 2030년까지 금강의 자연성 회복을 위한 물관리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금강유역 물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들의 기준점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의 수립을 위해 (사)한국물환경학회, (사)한국수자원학회, (사)한국농공학회, ㈜한국종합기술, 한국농어촌공사 등 국내 물관련 학회 및 전문기관들과 공동연구진을 꾸려 지난 2020년 12월부터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 기간 중에 지역별 토론회 4회, 물산업 세미나 1회, 유관기관 실무자 회의 2회 등을 거쳐 계획의 초안을 마련한 후 관계부처, 지자체,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해당 내용을 보완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 세부 프로그램은 개회 및 안내 말씀에 이어 이상진 공동위원장의 인사말과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계획분과위원장이 ’제1차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안)’ 소개, 전문가 지정토론, 참석자 전원이 함께 하는 현장질문,  실시간 채팅으로 국민이 제시한 의견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인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제1차 금강유역물관리종합계획안 발표, 김창한 계획분과장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유튜브  갈무리>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안)’에는 비전인 ‘자연과 사람이 함께 누리는 금강유역의 물’ 과 함께 △물이용 합리성, △기후에 안전한 사회, △유역과 하천의 자연성, △자연과 사람의 공존성, △건강한 유역 공통체, △지속 가능한 물산업 등 6개 핵심 가치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하위 19개 추진전략 내용이 담겨 있다.


공청회는 2월 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유튜브 영상(www.youtube.com,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로 접속해 시청할 수 있으며 댓글로 의견을 게재할 수 있다. 


공청회 이후에도 2월 22일까지 국민신문고 전자공청회(www.epeople.go.kr)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추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사진설명:  국민신문고 누리집 갈무리


이상진 공동위원장은 “이번 ‘금강유역 물관리종합계획’은 앞으로 10년간 금강 유역의 물관리 정책방향을 제시할 중요계획”이라며,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자연성을 회복한 금강의 혜택이 미래세대에도 이어지게 만드는 종합계획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