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동구릉 왕릉관리 영상 공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신들의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동구릉 왕릉관리 영상 공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신들의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동구릉 왕릉관리 영상 공개

- 조선왕릉 동구릉 직원들이 왕릉 돌보는 영상, 6.15. 유튜브 등 온라인 공개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송시경)는 코로나19에 지친 국민에게 왕릉의 일상관리 현장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9개 왕릉을 모신 동구릉의 일상을 담은 영상 ‘신들의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을 6월 15일 오전 9시부터 문화재청 유튜브(www.youtube.com/chluvu)와 동부지구관리소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royaltombs_eastern)에 공개한다.




동구릉(사적)은 ‘도성의 동(東)쪽에 있는 아홉(九) 기의 왕릉’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잠들어 있는 건원릉(健元陵)과 제14대 선조의 목릉(穆陵), 제23대 순조의 아들이자 효명세자로 더 잘 알려진 문조의 수릉(綏陵) 등 왕릉 9기가 모여 있는 최대 규모의 왕릉군이다.



경복궁의 약 4.5배에 해당하는 196만 9,675m²(약 59만평)의 녹지로 이루어진 동구릉은 거대한 왕릉군의 압도하는 광경과 아름다운 산책로가 어우러져 관람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영상에서는 동구릉 9개 왕릉의 모습과 이를 돌보는 동부지구관리소 직원들의 일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설명: 동구릉 일상관리 현장,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코로나19로 일상의 단절을 겪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는 국민이 신들의 정원이자 우리 모두의 정원인 조선왕릉의 일상관리 영상을 보며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길 기대한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