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생각!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 모집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생각!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 모집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생각!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 모집


-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


- 권역별 심사 및 전국대회에서 지자체, 대기업, 공공기관 연계 확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소셜벤처(기술성과 혁신성을 보유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2020.8월 기준 소셜벤처는 1,509개로 전년 동월 대비 51.2% 증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1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참가 접수는 5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서면심사, 권역대회(8월), 전국대회(9월)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만 13세 이상 청소년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대회로, ''09년부터 매년 다양한 소셜벤처 모델을 발굴하며 혁신적인 소셜벤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부터는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전라남도에서 우수 아이디어에 지자체장상을 수여한다.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사회가치 창출 사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권역대회 시상 참여 지자체(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경기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전국 12개 광역지자체 참여 중))와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4개 부문(청소년/대학생/일반/글로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단계별 심사(심사단계: 예선심사(권역별 서류심사) → 권역대회(권역별 대면심사) → 전국대회)를 거쳐 39개의 아이디어를 선발, 상장과 상금(총 2억원)을 지급한다.



권역대회를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상담과 교육, 캠프, 멘토링을 제공하여 아이디어의 구체화와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같은 권역에 참가한 팀들 간 교류와 소통의 기회도 추가로 주어진다.



전국대회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팀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사회적 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사회적기업 창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최대 5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 참가 시 서면심사 가점 및 사전 선발 기회를 제공하여 본격적인 사회적기업 진입을 지원한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우리 사회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따뜻한 사회적기업, 톡톡 튀는 소셜벤처가 더욱 많아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지역에 소재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권역대회 위상을 강화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온라인(www.2021svc.com)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