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교육 피플 라이프 학생기자 사회

교육청, 온라인 스튜디오 활용 학교·지역과 적극적 소통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단·외부강사 참여 화상 회의
기사입력 2020-05-18 09:59 | 최종수정 05-18 09:59 | FCN FM교육방송 이승훈 기자(fmebsnews@fmebs.com)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블로그  

 

실시간방송 인터넷생중계 대행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선택·경험·성장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소통을 위해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514() 1030분 온라인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청 온라인 스튜디오는 코로나
19 대응으로 각종 교육청 사업 운영에 학교 및 지역 사회와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운영하며, 비대면 온라인 소통 환경을 구축하여 교육청 업무 운영의 정상화와 시·공간의 제약을 해소하여 교육청과 학교 업무를 경감하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청 온라인 스튜디오 첫 화상 회의는 설동호 교육감 주관으로 관내 고등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선택·경험·성장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단과 1학기 공동교육과정의 외부 지도강사가 참여했다.

2020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138강좌 개설·운영으로 전년대비 3배가까이 확대되었으며 내실있는 운영을 위하여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단 대전용산고등학교 교사 양훈석, 대전전민고등학교 교사 이승희, 광역형공동교육과정 지도강사 손소영, 광역형공동교육과정 지도강사 윤한미가 참여하여 온라인 개학 중 원격수업 운영 현황과 공동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 방향에 대해 회의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정부는 교육현장에 원격수업을 위해 130억의 예산을 투입하였다. 온라인 기반 활동은 우리의 일상으로 자리 잡은 현실에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며, 학교·지역과의 적극적 소통으로 우리 교육청은 미래교육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폰서 링크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http://tv.fmebs.com
전국 5,000개 각 로컬방송 교육제작국 상호동시연동
 
 
(주)퍼즐리쉬  
https://www.giledu.co.kr/
길에듀몰
 
 
FM교육방송 네이버 블로그  
http://fmebsnews.blog.me
블로그
 
 
학원사랑모임  
http://cafe.daum.net/better1000/
학원장 커뮤니티
 
   

 
FM교육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