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교육 피플 라이프 학생기자 사회

울산교육청, 학교급식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사입력 2020-02-15 14:09 | 최종수정 02-15 14:09 | FCN FM교육방송 최 리디아 기자(seedinout@fmebs.com)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블로그  

 

실시간방송 인터넷생중계 대행

울산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학교급식실 안전사고 예방강화를 위해 산업안전보건 스티커북을 제작하여 급식실 위험 구간에 부착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안 학교에서 급식실 안전보건 표지를 자체 제작했던 것을 학교업무경감과 안전보건표지 통일성을 기하기 위해 교육청에서 직접 제작·배부하게 되었다


스티커북에는 안전과 위험을 표시하는 금지·경고·지시·안내 표지, 관계자 외 출입금지 등으로 설치목적 및 장소를 구체적으로 표시하고, 학교 급식실 위험 구간에 붙일 수 있도록 스티커 형식으로 제작했다.

산업안전보건법 제37조에는 안전보건표지를 사업장 내에 부착하도록 하고 있다. 안전보건표지란위험장소 또는 위험물질에 대한 경고, 비상시에 대처하기 위한 지시 또는 안내, 기타 근로자의 안전보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그림·기호·글자 등으로 표시하여 근로자의 판단이나 행동의 착오로 인한 재해발생위험 작업장의 특정 장소·시설 또는 물체에 설치 부착하는 표지를 말한다

소영호 안전총괄과장은 물기 많은 급식실에 사용 용이하게 코팅처리했으며, 조리종사원 스스로 안전보건 스티커를 보며 주의를 기울인다면 산재사고는 크게 줄어들 것이다.” 라고 말했다.




   

 




스폰서 링크
 
(주)퍼즐리쉬  
https://www.giledu.co.kr/
길에듀몰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http://tv.fmebs.com
전국 5,000개 각 로컬방송 교육제작국 상호동시연동
 
 
FM교육방송 네이버 블로그  
http://fmebsnews.blog.me
블로그
 
 
학원사랑모임  
http://cafe.daum.net/better1000/
학원장 커뮤니티
 
   

 
FM교육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