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보 활용한 환경창업 아이디어 공모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환경정보 활용한 환경창업 아이디어 공모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환경정보 활용한 환경창업 아이디어 공모



환경부, 환경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1 환경정보 활용 케이-에코 디지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사진설명: 2021환경정보 활용한 K-에코 디지털 아이디어 공모전 내가 그린 디지털그린, 환경부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환경분야 공공정보(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2021 환경정보 활용 케이(K)-에코 디지털(케이-에코 디지털: ‘한국(KOREA) + 환경(eco) + 디지털(digital) + 해커톤(hackathon) 집중토의를 통해 환경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대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은 1,500만 원으로 이번 공모전은 4월 5일부터 5월 16일까지 공모전 누리집(k-ecodigital.kr)에서 개인 또는 단체로 접수받는다.



응모자는 환경부 및 다른 부처의 공공정보와 민간의 정보를 활용하여 탄소중립, 사회적 가치, 일반환경 분야와 자유주제로 구분하여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개발’ 분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로 8편이 선택되며, 최종 수상작은 6월 말에 열리는 최종경연에서 전문가 평가(80%)와 온라인 청중평가(20%)로 대상, 최우수상 등이 결정된다.



우수 수상작(2팀)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범정부 창업경진대회’에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환경부는 수상작을 대상으로 사업역량강화 상담(컨설팅), 투자유치설명회(2020년 수상작 위플랫 ‘지능형 누수관리온라인플랫폼”(실시간유량데이터 활용)’ 범정부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및 한국엔젤투자협회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 5억원을 투자유치) 개최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화 환경부 공공데이터제공책임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환경부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